* 홈페이지 플렛폼 오류로 인해 3월 9일자 이후 삭제된 후기입니다.
데이터 저장 오류로 인하여 사진까지는 복구가 어려운점 양해 부탁드립니다.
"아쉬웠던 호핑"
3일 전
첫 세부여행을 계획하면서 오슬롭+모알보알 코스로 호핑을 하고 싶었는데, 다른 업체는 이런 코스의 패키지가 잘 없어서 후기가 좋은 로컬을 선택했습니다. 카톡으로 문의를 드리고 예약을 했는데, 친절한 답변 너무 좋았습니다.
근데 막상 호핑을 시작하니 실망스럽더군요. 모알보알 코스의 가이드분이 상당히 실망스러웠습니다.
저와 제 친구는 수영을 못한다고 말씀드렸는데, 저희를 전혀 케어해 주지 않으시더군요.
페스카도르 섬에 도착해서 우리가 배에 매달려서 허우적거리고 있는데, 어디 갔는지 보이지도 않고, 도저히 안되겠어서 배위에 올라와 기다리고 있으니, 그제야 배위로 올라오더군요.
이게 무슨 호핑인가 이런 생각이 들었어요. 가이드가 좋냐고 물어서 전 좋지 않다고 대답했습니다. 물이 무섭다고..
그리고나서 도착한 정어리떼와 거북이 왓칭 포인트.
친구는 도저히 못하겠다면서 그냥 배위에 있고, 전 바닷속으로 들어왔습니다. 바닷물에 적응한다고 허우적거리는데 또 가이드는 보이지 않았습니다. 친구한테 가이드 어딨냐고 물으니까 혼자 수영해서 갔다고 하더라구요. 정말 어이가 없어서..
다행히도 전 어느 정도 바닷물에 익숙해졌고, 스노쿨링도 혼자 할 수 있게 돼서 혼자 배 주변을 돌면서 놀았습니다. 바닷속은 정말 너무 아름답더라구요. 정어리떼도 보고 혼자 한참을 노는데. 가이드가 다가오길래, 제가 사진을 찍어달라고 했어요.
그리고 배위로 올라왔는데, 거북이 봤다면서 자랑을 하더라구요. 신나보였어요. 너무 황당해서 나도 거북이 보고 싶다고 그랬더니, 그제서야 절 데리고 가더군요.
거북이는 엄청 크고 귀여웠습니다. 한참을 구경했던거 같아요. 친구랑 같이 못 본 게 너무 아쉬웠어요. 제가 친구한테 자랑하니까 친구도 아쉬워하더라구요.
단독투어를 한 이유가 둘 다 수영을 못하니까 가이드에게 제대로 케어를 받고 싶어서 그랬던건데, 거의 방목수준이었어요. 혼자 신나서 놀다 오더라구요. 정작 돈 내고 온 저희는 제대로 못보구요.(특히 제 친구) 바닷속이 너무 아름다워서 더 아쉬웠어요.
그리고 한국 와서 사진을 확인하니, 정말 한숨이 나오더라구요. 바닷속 사진과 동영상은 잔뜩 찍어놨는데,(이건 좋습니다) 저와 제 친구의 모습은 찾아보기가 힘들더군요. 제 친구는 바닷속에 오래 있지 않아서 그렇다쳐도, 정어리떼와 거북이를 본 저는...물고기와 같이 찍힌 사진이 하나도 없었어요. 쓰다 보니 또 화가 나네요.
사실 세부에 온 이유가 호핑 때문인데, 솔직히 너무 많이 아쉬움이 남네요. 다른 후기에는 가이드분들이 케어도 잘해주시고 사진도 잘 찍어주셨다는데, 저희는 아니었습니다.
로컬페이지 업체에서 가이드분 교육을 제대로 안한 것이 문제인지, 아니면 그냥 그 가이드분이 문제였는지 모르겠네요.
암튼 세부라는 먼 곳까지 적지 않은 돈을 들여서 호핑을 했는데, 좀 더 케어를 해주셨다면 제대로 호핑하고, 사진도 많이 남겼을 거라는 아쉬움이 남네요.
안녕하세요, 로컬페이지투어 대표 송영덕입니다.
우선, dakdagury 님께서 투어간 겪으신 사항에 대해서 정중히 죄송하다는 사과의 말씀부터 전해드리고 말을 이어가려합니다.
우선, 가이드와의 소통문제와 사진촬영에 대한 문제에 대해서 현재현지 스탭들과 모든 상황에 대해서 재진단 및 문제파악을 마친 상황입니다. 이에, 저희는 해당 가이드의 투어당일 소통에 있어 고객분께의 교육&구두소통이 부족했던 점과 촬영된 사진의 '퀄리티' 부분의 부족함을 충분히 인정하고 아래와 같이 조취하였음을 알려드립니다.
해당 가이드는 현재 해당 내용에 대해서 재교육 및 리드가이드 자리 박탈을 진행한 상태이구요. 고객 리딩능력이 재확인 될 때까지 리드 가이딩을 진행치 않도록 조취하였습니다. 또한 사진과 관련된 부분은 고객님의 소중한 추억을 위주로 담을 수 있도록 다시 교육하였음은 물론 가이드들 간의 전체 미팅을 통하여 좀 더 세심한 부분에 대해 얘기하고 피드백 시간을 가졌습니다.
불편을 느끼신 부분에 대하여 가이드 재교육 및 재정비를 통해서 동일한 불편함이 이뤄지지 않도록 노력하겠습니다. 다시한번 죄송한 마음을 전해드립니다.
이 기회로 더 나은 투어를 제공하는 로컬페이지투어가 되겠습니다.